Translate

2024년 10월 10일 목요일

해외여행 - 유럽 여행 후기 2일차 (프랑스, 이탈리아)

 

독백 일기 느낌으로 작성하고자 합니다. 2024년 최근의 후기가 여행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2024/07/11/목 유럽 여행 2일차 

2일차는 지베르니 모네의집+고흐마을 오베르쉬우와즈+베르사유궁전 일일투어를 한 뒤 야경걷기투어를 했다.

야경 걷기 투어까지 함께 진행해서 2만보를 넘게 걸었는데 체력단련의 과정이다! 남은 유럽 일정들이 있는데 체력을 2일차에 급격히 소모하다보니 다음 일정을 좀 더 여유롭게 계획하는 계기가 되었다. 지친 다리를 위해 휴족시간을 챙겨서 다행이라 생각했다. 일일투어와 야경투어는 마이리얼트립과 와그 KKday 등 여러 사이트를 비교 후 같이 하면 할인이 되는 상품으로 선택했다.

지베르니 모네의 집은 모네가 살면서 정원을 가꾸고 그 풍경을 그렸던 장소였다. 모네의 수련과 여러 자연 풍경 등 그림으로만 봤던 모습이 실제 정원으로 눈앞에 펼쳐졌다. 자연과 함께하는 힐링 코스였다. 모네의 집에 여러 모네 그림들도 많이 있었는데 모작이긴 하지만 그래도 모네가 어떤 그림을 그렸는지 알게 되고 집에서 어떻게 지냈는지 분위기가 전해져서 좋았다. 모네가 관리했던 정원의 모습을 그대로 유지 중이라고 하던데 정원을 관리하던 모네의 실력과 감성이 전해졌다.

반 고흐가 그렸던 끊임없이 이어지는 드넓은 밀밭도 직접 보게 되었다. 광활하고 드넓은 밭과 하늘이 어우러져서 마음이 탁 트이는 기분을 만끽했다. 이런 드넓은 밭이 펼쳐져 있는 곳을 봤기에 고흐의 많은 밀밭 작품들이 탄생했던 거구나 이해가 되었다. 기구했던 반 고흐의 생에 대해서 가이드를 통해 듣게 되면서 안타깝기도 하고 어떤 심정으로 그림을 그렸을까 생각해 보게 되는 시간이었다. 

베르사유 궁전은 화려하고 큰 규모에 웅장함을 느낄 수 있었다. 방과 방이 정말 많았는데 들어가는 방마다 그림들도 많아서 눈을 쉴 새가 없었다. 화려함에 적응될까 싶으면 더 화려한 공간이 나와서 놀랐다. 샹들리에가 가득했던 복도는 규모에 압도 당하고 아름다운 샹들리에를 원 없이 볼 수 있어서 좋았다. 왕실 무도회에 초대받아 이런 공간에서 춤을 추면 어떨까 즐거운 상상도 잠시 해봤다. 다양한 그림과 샹들리에를 보는 즐거움이 있었고 이 시절 왕실은 정말 화려한 공간이었구나 감탄했다. 

알차게 모네의집, 고흐마, 베르사유 궁전을 돌아보았는데 그 후에 야경투어를 이미 예약한 상태여서 야경투어 강행군도 이어졌다. 야경투어가 끝난 뒤 나의 체력을 과대평가했음을 깨달았다. 그래도 무사히 일정을 마친 스스로가 대견했다. 

야경투어는 에펠탑이 보이는 곳에서 진행되었다. 프랑스 올림픽 개최를 앞두고 가지 못하는 통제된 구역들이 있어서 처음 공지되었던 집합 장소가 변경되어 다른 장소에서 집합을 했다. 파리 올림픽을 앞두고 통제되어 가지 못하는 곳들이 점점 추가되어서 못가는 것에 대한 아쉬움이 생겼었다! 

야경투어를 통해 에펠탑과 루브르 개선문 샹젤리제 거리 등등 핵심 장소에서 사진을 찍어 주셔서 기념사진 남기기가 좋았다. 치안도 걱정되어서 같이 다니다 보니 마음이 편했었다. 파리 시내 곳곳 작은 모자이크 그림이 있는 것과 음식점들과 매장을 걸어 다니면서 보고 설명을 들어서 파리가 좀 더 친숙하게 다가왔다.


새벽부터 일어나서 저녁 늦게까지 이곳저곳 많이 걷고 돌아다녔던 일정으로 인해 다음날 박물관을 다니는 자유 일정은 좀 여유롭게 오전 10시까지 가는 일정으로 정했다. 하루가 정말 길었다! 여러 가지 보고 구경해서 알차고 기절하듯이 잘 수 있던 날이었다!


+ 일일투어를 통해 좀 거리가 있던 모네의 집을 방문하고 고흐마을도 보고 베르사유 궁전도 같이 봤는데 단체로 차를 타고 이동 후 가이드 설명도 듣다보니 만족스러웠다!

+ 7월 10일에서 7월 11일로 넘어가는 새벽 3시가 한국 시간으로는 9시여서 공모주 했던 주식을 장 초반에 팔까 말까 고민을 하다가 결국엔 새벽3시에 잠시 일어나서 결과를 확인하고 하나 팔고 다시 잤다가 일어나서 추이를 보고 추가로 더 팔았던 날이었다! 소소한 수익 획득! 여러모로 체력적으로 영끌해서 열심히 움직였었다! 


3일차 후기로 돌아오겠습니다!

1일차  후기:
https://www.happybooo.com/2024/09/Europe%20France%20paris%20travel%20review%20life%20hack.html


(모네의 집 수련 그림 모티브가 된 정원 풍경 정말 아름다웠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해외여행 - 최근 유럽 여행 후기 7일차 (프랑스, 이탈리아)

해외여행 - 최근 유럽 여행 후기 7일차 (2024/07/16) 디즈니랜드 쪽에서 숙소를 1박 예약해서 머물고 아침에 일어나서 체크아웃한 뒤 이탈리아로 넘어가기 위해 이동을 준비했다. 중간에 파리 아울렛에서 코치 매장을 들까 싶었지만 안전하게 공항으로...